제주항공, ‘찜(JJIM) 특가’ 판매 분석
판매 항공권 중 77% 연말‧연초 출발

                        제주항공의 항공권 프로모션 ‘찜(JJIM) 특가’가 높은 인기를 얻었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의 항공권 프로모션 ‘찜(JJIM) 특가’가 높은 인기를 얻었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의 항공권 프로모션 ‘찜(JJIM) 특가’가 여행수요를 자극하며, 높은 인기를 얻었다.

제주항공은 8월9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한 찜 특가의 판매를 분석한 결과 항공권 판매 매출이 지난해 2월 진행한 동일 이벤트보다 약 9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2019년 6월에 진행한 동일 이벤트와 비교해도 약 26% 증가했다.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해 항공권 판매 매출이 증가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제주항공은 약 2년 6개월간 항공여행을 떠나지 못해 억눌려 있던 잠재 여행 수요가 회복된 점을 성공 비결로 꼽았다.

8월 프로모션 기간에 판매된 항공권 중 약 77%가 오는 11월에서 내년 1월 사이에 출발하는 항공편이다. 각국이 ‘엔데믹’ 단계에 들어서면서 팬데믹으로 닫혔던 하늘길이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해외여행을 떠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프로모션 판매 분석 결과 올해 말이나 늦어도 내년 초에 해외여행을 떠나려는 고객이 증가했다”라며 “국제선 재운항과 운항 횟수를 늘려 팬데믹 이후 여행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